로고

신장대리도시재생사업,도시락 릴레이

도식락 900개 릴레이 사업에 810만원 예산 사용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11:14]

신장대리도시재생사업,도시락 릴레이

도식락 900개 릴레이 사업에 810만원 예산 사용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1/02/16 [11:14]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힘내GO! 도시락 릴레이’를 추진한다.

 

릴레이는 나, 우리 모임이 아닌 이웃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상생하며 주민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장대리 일원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사연을 신청하면 감사하는 마음, 응원하는 마음,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힘내GO! 도시락’과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함께 전달된다.

 

특히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상인들 간의 함께 상생하는 기회 마련을 위해 ‘힘내GO! 도시락 서포터즈’도 함께 모집한다.

 

대상은 신장대리 일원 소규모 재생사업 대상지 내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상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사연과 서포터즈 참여 신청은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 전화(☎ 430-4821~2), 밴드, 카카오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소통 도시락 릴레이는 810만원의 예산이 들어가며 도시락 900개가 준비된다.

 

한편 이번 신장대리 소규모 재생사업은 2억6400만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 및 시장상인들과 충분한 소통가운데 이루어지기보다 이미 만들어진 용역사업에 주민이 참여하는 형식이라는 비판이 거세다. 

 

중앙시장 상인회의 한 사람은 "코로나19위기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공무원들이 정작 필요한 사업들을 고민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용역업체에 맡기고 그 책임을 면하려는 담당 공직자의 행태가 변하지 않고서는 도시재생은 헛구호에 지나지 않을 것이며 값 비싼 조형물들을 잔뜩 걸어 놓는다고 시장이 펴지질 않는다."고 일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