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으뜸맛집 100개소 발굴·육성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12 [12: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이 지역을 대표하는 ‘으뜸맛집’ 육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앞서 지난해 ‘2020년 홍천으뜸맛집’으로 샘터골한정식, 홍천삼계탕, 양지말화로구이, 한림정, 강변민물매운탕 등 홍천읍에 위치한 5곳의 음식점과 가리산막국수(두촌면), 솔마루(내촌면), 가마솥장수두부(동면) 등 총 8곳의 음식점을 선정했다.

 

으뜸맛집은 홍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음식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메뉴,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외부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선정된 으뜸맛집은 메뉴 및 상차림 보완과 시설 개선, 유튜브·블로그 등 SNS를 통한 홍보 지원 등 올해 맞춤형 집중 컨설팅을 실시해 홍천을 찾는 관광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에도 22곳의 으뜸맛집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며 1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으뜸맛집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 주민들이 으뜸맛집을 추천하는 행사를 진행, 추천한 맛집이 으뜸맛집에 선정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으뜸맛집 추천은 홍천군 홈페이지(www.hongcheon.go.kr) 참여소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놀이터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맛과 뛰어난 서비스를 갖추고 홍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홍천으뜸맛집을 100개소까지 점진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