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화촌면, 2020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서 제작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3:20]

화촌면, 2020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서 제작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1/01/07 [13:20]

홍천군 화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년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 내용을 담은 ‘2020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서’를 소책자로 자체 제작해 배부한다.

 

 

 


이번 활동보고서 제작은 후원자와 지역사회에 릴레이 후원 현황과 릴레이후원금을 재원으로 전개한 지역특화사업 등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되었다.

 

활동보고서는 A4 규격 12쪽 분량으로, 작년에 비해 사진자료들을 추가 해시각적인 효과를 높였으며, 표지 디자인은 코로나19로 힘든 면민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모두 힘내세요’란 문구를 담아 표현했다.

 

보고서는 크게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내, 화촌면 릴레이 후원 현황그리고 지역특화사업 추진 실적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릴레이 후원 현황 부분에는 12월 10일 기준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릴레이후원에 동참해 주신 25명의 후원자들을 소개해 후원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후원금 기탁 현황 등을 수록해 릴레이 후원 사업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했다.

 

지역특화사업 부분에는 한 해 동안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구 및 위기가구를위해 진행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의 추진사항을 담아, 협의체의 활동 내용을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화촌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번에 제작한 활동보고서 300부를 후원자 및 관내기관‧단체 등에 배부해 자원개발‧연계 및 민관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난1월 1일부터‘맞춤형복지담당’의 명칭이‘찾아가는 보건복지담당’으로 개정 시행되는 사항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안정훈 화촌면장은 “이번 2020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서발간을 통해 협의체 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문화 확산으로 지역 내 저소득취약계층에 대한 돌봄 강화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