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강원도, 농어업인 수당 내년1월 지급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19 [14: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원도는 ´21년부터 농어업·농어촌이 사회 경제적·공익적 기능을 수행하는데 앞장서 온 도내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연 70만원을 지급하는 강원도형 농어업인 수당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확정하고 총 625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 농어업인 수당 지원 사업은 사업년도 시행전년말까지 강원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동기간 이상 농어업경영체를 등록·유지하고 있는 농어가가 대상이며, ´21년에는 약 89천호를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농어업 가구별 신청시기는 금년 12월 시군 홈페이지 등에 ´21년 자체 추진일정을 게시하면 이에 맞춰주소지시군에 신청을 하면 된다.

 

수당은 도내 자본유출을 최소화 하고자 부득이 도와 시군 상품권으로지급될 예정이며, 신청자격 등 보다 자세한 세부지침은 도 홈페이지(도정마당-알림사항) 또는시군 사업담당부서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농어업인 수당 지원으로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을 유지하고 있는 농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자긍심을 부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고, 대국민 안전농수산물 공급과 국토환경 보전에이바지하는 국가 기간산업인 농어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농어촌이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농민수당이 농민들한데 큰도움 될것입니다. 양평촌놈 20/12/19 [19:29] 수정 삭제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님께서 대단한결정을 한것 입니다. 농민들한데 큰도움될것 입니다. 먼저번에는 감자팔아주기운동으로 많은국민들이 대단한분이라고 친찬했지요. 올해 벼수확량 전국적으로 20%줄었지요. 정부에서는6%로라고 하는데 농민들입장에서 20%정도 벼수확량이 감소했다고 하지요. 금액으로 따지면 1조8천억정도 손실이 생긴것 입니다. 농민들 올해 매우 힘들었지요. 태풍과호우피해 대단했지요. 정말 좋은 결정을 한것 같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