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20:18]

홍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12/03 [20:18]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 부의장 박영록)는 12월3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사무감사(위원장 나기호, 간사 최이경)를 실시했으며, 이날은 전 부서에 대한 보충감사와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총평이 진행됐다.

 

부군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김재근 위원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감사결과에 대해 부군수가 적극적인 조치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두루 살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아울러 각종 규제에 대해 군민을 위하는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관교 위원은 2021년도에는 올바른 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공무원이 올바른 행정가로 거듭나길 언급하며, 기존 관행에서 탈피 행정혁신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단순하고 형식적인 계획에서 벗어나 현실에 맞게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박영록 위원은 국토균형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용문~홍천 철도 유치에 있어 행정기관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일자리경제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호열 위원은 발전허가 문제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하고 유관 부서와 협의해 충분히 문제가 없을 때 허가하며, 모든 허가가 형평성 있게 갈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축산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호열 위원은 보조사업 관련 향후 지원계획에 문제가 없도록 여러 사항에 대해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요청했다.

 

도시교통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재근 위원은 동절기 즈음해 시내 여러 곳에서 진행 중인 각종 개선사업과 관련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사업시기의 적절성을 고려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노상주차장의 주차블럭(주차스토퍼) 설치 및 철거와 관련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사업계획을 철저히 세워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아울러 고임목 보관함의 고임목 분실 방지대책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고임목 보관함 대신 다른 교통시설 설치를 검토해줄 것을 주문했다.

 

상하수도사업소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정관교 위원은 홍천군 상수도 유수율에 대해 전국 평균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유지해줄 것을 요청하며, 물 부족 현상에 대해 미리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홍천군민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나기호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보조금 지원사업에 대한 여러 문제가 지적된 만큼 보조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IP 홍천TV채널 방송 실시 등 홍보방식 전환의 시급함을 언급했다. 이어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집행부의 감사에 임하는 성의와 군정을 펼치는 열정을 높이 평가하며,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감사 위원들이 지적한 내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 내년 3월에 예정된 임시회에 처리결과와 계획을 보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감사 위원들이 지적한 내용 외에 제안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 홍천군 행정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고 그로 인해 홍천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2월4일 오전 10시에는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나기호, 간사 최이경)를 열어 2020년 행정사무감사 감사결과를 채택할 예정이며, 이어서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관교, 간사 방정기)를 열고 2021년도 기금운용계획안과 2021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중 세입예산안과 세출예산안 중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교육과, 종합민원과 소관 예산을 심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