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허필홍 홍천군수‘용문~홍천 철도’정세균 국무총리에 건의
정동균 양평군수와 함께 용문~홍천 철도 당위성 설명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2 [16: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 허필홍 군수는 2일 ‘용문~홍천 철도’ 유치를 위해 정동균 양평군수와 함께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 정세균 국무총리를 예방했다.

용문~홍천 철도를 공동협력키로 한 허필홍 군수와 정동균 군수는 이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정세균 국무총리에 적극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정세균 국무총리는 용문~홍천 철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한편, 용문~홍천 철도 유치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허필홍 군수는 용문~홍천 철도가 국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를 방문하는 연 470여만명의 이용객과 함께 7만명의 홍천군민과 인근 군부대 상주인구 등 총 11만여명의 생활인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용문~홍천 철도는 홍천군과 양평군의 오랜 숙원사업임을 피력했다.

또 홍천군은 수도권에서 강원도를 잇는 중심 통로이면서도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철도 교통의 오지임을 설명하고, 과밀화된 수도권 인구 및 관광수요 분산으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반드시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홍천군은 앞으로 남은기간 동안 국토교통부와 국회 등을 방문, 철도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통해 용문~홍천 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번에 정동균 양평군수님과 허필홍 홍천 군수님이 함께 방문하신것 같습니다. 용문홍천간 철도 건설하면 좋지요. 양평촌놈 20/12/03 [18:20] 수정 삭제
  우리양평군과 홍천군 이 중요하겠 생각 하는것이 용문홍천간 철도 건설 입니다. 오늘 허필홍홍천 군수님과 우리양평정동균 군수님께서 정세균 국무총리님을 만나러 가셨던것 같습니다. 정말 홍천과용문 철도 건설되면 좋지요. 홍천군도 대단한 인구가 유입 될것 입니다. 우리양평군도 지하철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4만명정도 인구 증가 했지요. 꼭성사 되었으면 합니다. 철도건설되면 양평군과홍천군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될것 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