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팔렬중, HR(Human Rights) Leaders 판문점을 가다!

판문점 견학을 통해 법·인권 리더로서의 성장 도모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9:29]

팔렬중, HR(Human Rights) Leaders 판문점을 가다!

판문점 견학을 통해 법·인권 리더로서의 성장 도모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0/11/30 [19:29]
 

 


팔렬중학교(교장 상승규) 법무부 동아리 HR(Human Rights) Leaders는 오는 12월1일(화)에 판문점을 방문해 활동할 예정이다.

 

판문점은 군사정전위원회 유엔사측과 공산(북한·중국)이 군사정전위원회 회의를 원만히 운영하기 위해 1963년 10월 군사정전위원회 본부구역 군사분계선상에 설치한 동서 800m, 남북 400m 장방형의 공동경비구역(JSA)을 말한다.

 

판문점은 1976년 도끼만행사건과 1984년 총격사건으로 장명기 일병이 사망한 불행과 아픔의 역사와 2018년 남북정상회담, 2019년 남북미 정상 회동이 있었던 평화와 번영의 상징이자 출발점이기도 하다.

 

HR(Human Rights) Leaders는 이러한 판문점의 역사적 사건들을 조명하고 나아가 북한 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조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체험후에는, HR Leaders와 함께하는 법·인권교실을 개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공동경비구역(JSA)와 북한 인권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2020년 남영동 대공분실, 이한열기념관, 4·19민주묘지, 통감관저터, 중앙정보부 및 국가안전기획부, 위안부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집회 참가 및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견학 및 공연 등 적극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으로 주목받은 HR(Human Rights) Leaders 동아리의 행보와 법·인권리더로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된다.

 

팔렬중 지명훈 지도교사는 “쉽게 갈 수 없는 판문점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와 번영과 북한 인권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길 바라며 법·인권리더로서 계속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