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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의 비녀(이수진 지음, 2020) / 차용국

강명옥 | 기사입력 2020/11/26 [06:13]

어머니의 비녀(이수진 지음, 2020) / 차용국

강명옥 | 입력 : 2020/11/26 [06:13]

▲ 어머니의 비녀(이수진 지음, 2020) / 차용국 강원경제신문


어머니의 비녀(이수진 지음, 2020) /차용국

한 시인이 자신의 시적 세계를 어떻게 구축해 가는지를 바라보는 것은 흥미진진한 드라마입니다. 이수진 시인의 제1시집 <그리움이라서, 2016>와 제2시집 <사찰이 시를 읊다, 2017>에 이어, 시조집 <어머니의 비녀, 2020>를 읽으면서, 끊임없이 새로움을 찾아 가는 이 시인의 수고와 무르익어 가는 시향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를 읽는 기쁨은 시향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은 물론, 눈에 확 띄는 시어를 낚는 재미도 한 몫을 합니다. 참신한 시어가 전하는 전율 같은 것입니다. 흔히 낯설게 하기라고 부르기도 하는 이 표현 기교는 시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좋은 자질입니다. 이수진 시인은 제1시집 <그리움이라서>에서 보여주는 은유, 상징, 의인화 등과 같은 여러 시적 기재의 어울림에서 구현되는 참신한 묘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인의 재능과 노력이 체화되어 이룬 소중하고 단단한 기반입니다.

2시집 <사찰이 시를 읊다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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