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on-line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
‘치매 愛 희망을 나누다’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19 [15: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예방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on-line 한마음치매극복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홍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두 가지 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에서 ‘홍천군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해 가입한 후 10일간 걷기 8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은 토리숲 걷기코스에서 치매 교육 현수막 사진을 휴대폰으로 촬영, 인증하면 된다.

 

첫 번째 미션 완료시에는 마스크와 손세정제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두 번째 미션 완료시에는 수면양말을 증정할 예정이다.

 

홍천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이번 행사가 치매에 좋은 걷기운동 실천과 홍보 현수막을 통한 유용한 정보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걷기운동은 인지기능을 향상시켜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치매안심센터(430-4056)로 문의하면 된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