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행복한 공간 정리로 학생 공부방 변신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5:02]

행복한 공간 정리로 학생 공부방 변신

용석운 기자 | 입력 : 2020/11/19 [15:02]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환경에서 교육복지 차원으로 두 가구에 대해 공간 정리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홍천교육지원청은행복한 공간 정리로 학생 공부방을 쾌적하게 바꾸고, 가정 곳곳의 묵은 먼지를 씻어내는 교육복지 사업을 11월에 펼쳤다.

 

공간 정리 서비스는 수납정리 전문가, 지원인력 등이 참여하여 해당 가정 구성원과 함께 공간을 정리, 재구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서비스를 지원한 두 가구는 아버지와 자녀 또는 조모-아버지와 자녀로 구성된 부자가정으로, 공부방 기능을 재구성과 가정생활 노하우가 더 필요한 가족이었다.

 

 

 


이번 사업에서는 공간을 정리하는 것은 물론, 학생과 가족에게 공간 정리 노하우를 교육하여 쾌적한 공간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당초에 홍천교육지원청은 공간 정리를 여덟 가구에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두 가구를 우선 지원했다.

 

박종구 교육장은 “학생이 쾌적한 환경에서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하겠다”며 “각 가정의 필요에 맞춰 적절한 교육복지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홍천교육지원청은 2021년에도 주거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공간 정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