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난방유 지원 사업」전달식 개최

저소득 취약가구 15가구에 가구당 20만원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5:36]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난방유 지원 사업」전달식 개최

저소득 취약가구 15가구에 가구당 20만원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11/18 [15:36]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 보호 강화 및 나눔 문화 확산과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지역특화사업을 전개했다.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정훈 화촌면장)는 11월 18일(수) 오전 11시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2020년 동절기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사업」전달식을 갖고 15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지원대상자 편의를 위해 안정훈 화촌면장,강은수 이장협의회장 및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위주의 간소한행사로진행했다.

 

지원대상가구에는 가구당 20만원의 난방유가 지원되며, 재원은 후원 문화 확산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화촌면 릴레이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지원대상가구는 기초생계․의료․주거급여가구, 차상위, 사례관리가구, 그 밖에 협의체 위원, 이장 및 면 복지업무 담당자가 우선 지원이 필요하다고 추천한 36가구중 상담 및 조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로 발굴된 15가구이다.

 

난방유 전달은 수혜 가구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원대상가구가 희망하는 관내소재 주유소를 통해 해당 가구별로 지원될 예정이다.

 

안정훈 공공위원장은 “이번 난방유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지역내 돌봄과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을 따뜻하게 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가구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