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온라인 참여 토론회 개최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21:45]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온라인 참여 토론회 개최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0/10/29 [21:45]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30일(금) 오후 2시 30분,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2020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참여 토론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강원교육 정책숙려제는 도민의 관심이나 파급력이 큰 교육정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한 제도로, 의제 선정위원회에서 공모를 통해 의제를 선정하고, 정책 자문위원회의 숙의 과정과 온라인 숙의 과정, 참여 토론회 등으로 운영된다.

 

이번 참여 토론회는 ‘학생의 학교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참여활성화’를 의제로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담당 김현진 장학사의 기조발제와 정책 자문위원들의 지정토론,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조발제에서는 그동안 정책 자문위원회의 숙의 과정을 통하여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의 학교운영 및 교육과정운영 참여활성화를 위한 세부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지정토론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 및 각 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정책숙려제 자문위원들이 참여하여 사회적 합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도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참여 토론회 이후 집중숙의를 거쳐 연말에 학생의 학교운영 및 교육과정운영 참여활성화를 위한 실천 방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장주열 기획조정관은 “이번 온라인 참여토론회를 통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학생들이 학교운영과 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하여 민주시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