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체조랑 놀자∼ 온라인콘텐츠 제작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조로 유아 스스로 슬기로운 건강생활에 참여
용석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06 [15: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선옥)은 5일(월), 유아들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체조랑 놀자∼’ 영상을 제작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체조랑 놀자~’는 외부활동 제한으로 바깥놀이 등 대근육활동이 급격히 줄어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유아들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가볍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동작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영상은 신나는 △건강체조 8종, △스트레칭 2종 총10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에서 온라인으로 접속(https://gwchgym.gwe.go.kr)하여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웹캠을 설치할 경우 체조영상과 체조를 하는 유아들의 모습이 분할되어 한 화면에 보이도록 양방향 실시간 출력이 가능하여 유아들이 재미를 느끼며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제작되었다.

 

10종의 영상 각각의 도입부에는 손씻기, 청결, 위생 및 안전교육 등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습관이 형성되도록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캐릭터(자라미, 나르미, 푸르미)와 으랏차와의 에피소드가 재치 넘치게 담겨져 있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강선옥 원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유아, 학부모, 교원 등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활용 가능한 ‘체조랑 놀자∼’ 멀티미디어콘텐츠 보급으로 유치원 교육현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