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팔렬중학교 에코리더스와 함께하는 환경교실

지역 초등학교 찾아 환경 실천 다짐, 함께 성장하는 환경교육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18 [20:44]

팔렬중학교 에코리더스와 함께하는 환경교실

지역 초등학교 찾아 환경 실천 다짐, 함께 성장하는 환경교육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20/09/18 [20:44]

팔렬중학교(교장 상승규) 환경동아리 에코리더스(Eco Leaders)는 21일(월) 홍천 오안초등학교(교장 김성찬)를 시작으로 「에코리더스와 함께하는 환경교실」을 개최한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에코리더스와 함께하는 환경교실」은 팔렬중 학생들이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가 배운 내용을 나누고, 환경의 소중함을 함께 느끼며 생활속 실천을 다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2일(화) 원당초등학교(교장 정중옥), 10월 서석초등학교(교장 조준형), 창촌초등학교(교장 최순희), 11월에는 당림초등학교(교장 유은주)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환경교실은 교사가 주도하는 것이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에코리더스 학생이 직접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배운 바를 전하고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지명훈 지도교사는 “많은 쓰레기로 인한 환경의 위기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의 교육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잘 분리 배출하여 팔렬중학교와 관내 초등학생들 모두 홍천의 환경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리라 확신한다.”고 하였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 쓰레기가 많이 배출되는데, 에코리더스 학생들은 지난 7월 홍천군 공공재활용기반시설 및 소각장, 매립장을 찾아 홍천 분리배출 현황과 처리 과정 및 시스템 등을 견학하는 등 환경을 지키려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