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2020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24일, 온라인 개최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17 [00: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농식품부)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2020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추세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박람회는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하며, 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일자리 및 혁신 기술 등을 언팩쇼, 토크쇼, 영상기획전, 1:1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경우 농업기술박람회와 일자리·도시농업·귀농귀촌박람회, 말산업박람회,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등 관련 농식품 행사를 통합·연계한 종합 박람회 형식이며, 농업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막식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세계의 변화와 농업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 영상 대담으로 대체되며, 최신 농업 혁신기술들을 영상으로 최초 공개하는 언팩쇼도 함께 개최된다.

이번 온라인 농업박람회에선 농업의 다원적 가치부터 미래 기술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영상 기획전도 체험 가능하다. 쌀·식량, 채소·과일, 화훼 등 주요 품목별 소개와 사회적 농장 및 농장 제품을 활용한 유명 셰프의 쿠킹쇼, 청년 창업 우수사례, 생활 속 도시농업과 적용사례, 농업 혁신기술 개발 이야기 등이 100여편의 영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1:1 상담과 농식품 소비 촉진을 위한 기획 판매전,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등이 제공되며, 한국농어촌공사·마사회·aT 등 공공기관과 농협계열사, 민간기업 등 총 140개 내외의 기관과 기업의 온라인 화상·면접·채용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 기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https://expo.agrijobfair.kr)에서 회원가입 후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기한은 15일부터 23일까지다. 상담은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귀농 닥터 및 농업마이스터 등 귀농 선배들과의 1:1 상담도 사전신청(9월 16일~23일, 귀농귀촌종합센터(http://returnfarm.com))을 통해 함께 열린다.

이밖에 추석을 맞이해 농협몰·쿠팡·SSG 등 온라인 쇼핑몰에선 축산물 브랜드의 36개 제품을 시중가격 대비 최대 30%까지 할인·판매하고, 청년 농민의 생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판매전도 함께 진행된다. 또 추첨을 통해 도시농업·화훼·약용작물 체험키트와 컬러링북 등을 사전 배포하고 동영상을 통해 따라하는 비대면 체험 기회도 마련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농업박람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미래 혁신 성장동력으로서 발전 가능성을 공감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공식 누리집(http://agri-show.kr)과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