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아교육진흥원, 2019 개정 누리과정 지원 교육자료 개발 보급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22:17]

유아교육진흥원, 2019 개정 누리과정 지원 교육자료 개발 보급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0/09/16 [22:17]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선옥)은 16일(수), 2019 개정 누리과정 지원 교육자료를 개발하여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364개원에 549개 세트, 특수학교에 8개 세트를 모두 보급했다고 밝혔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매년 교육자료를 개발해 왔으며 이전 개발된 교육자료가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력을 돕는 자료로 구성되었다면, 이번에 개발된 교육자료는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 유아중심·놀이중심’으로 유아의 창의성을 돕는 교육자료 개발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에 개발된 교육자료는 2019 개정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유아가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놀이하고, 친구들과 더불어 창의적인 놀이를 만들 수 있는 개방적이고 비구조화된 놀잇감으로 구성하였다.

 

교구 개발에 참여한 만천유치원 전명자 원감은 “‘선생님 어떻게 놀아요?’라고 묻지 않고 친구들과 협력하여 노는 걸 보면서,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는 놀이의 힘을 다시 한 번 믿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놀잇감을 활용한 ‘어디까지 놀아봤니?’ 놀이영상은 강원유아교육진흥원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강선옥 원장은 “놀이는 자발성, 주도성, 즐거움이 있어야한다”며, “목적없이 본인이 선택한 놀이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배움으로 성장한다는 유아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유아주도 놀이지원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