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행사’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22:11]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행사’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0/09/16 [22:11]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6일(수),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과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은 청렴의 6가지 덕목(공정, 약속, 정직, 책임, 절제, 배려)을 따라쓰고, ‘내가 생각하는 청렴’을 손글씨로 작성 후 사진촬영 또는 스캔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6일(수)부터 25일(금)까지이며, 수상자는 10월 14일(수)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며, 수상작은 전시 등 홍보자료로 활용한다.

 

2016년부터 열린 ‘제5회 청정강원 청렴한마당 행사’는 개막식 없이 9월 14일부터 10월 6일까지 강원도교육청 외 23개 기관별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18일(금)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청, 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병원은 합동으로 청렴 리플릿 및 홍보물을 비치하여 청탁금지법,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공재정환수법을 홍보하고, ‘청렴연수원 청렴-MOOC’를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비대면 청렴캠페인을 진행한다.

 

도교육청 최호열 감사관은 “청탁금지법 및 부패·공익신고 보호제도를 널리 알려 부패위험을 사전에 없애고, 안전한 비대면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