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낙연 대표,"야당의 추미애 정치공세에 대응"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6:10]

이낙연 대표,"야당의 추미애 정치공세에 대응"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0/09/14 [16:10]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적극 감싸며 이상직, 김홍걸 의원에 대해선 강도높은 비판을 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어제 추 장관이 아들 문제에 대한 심경과 입장을 밝혔다"면서 "충분히 알지 못했던 가족 이야기, 검찰개혁에 대한 충정을 말씀했다"며 추 장관의 입장문을 긍정평가했다.

이어 "당 소속 의원들의 노력으로 사실관계는 많이 분명해졌다"며 추 장관 아들 의혹을 일축한 뒤, "좀 더 확실한 진실은 검찰 수사로 가려질 것이다. 검찰은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야당들을 향해선 "정치권은 정쟁을 자제하며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리는 게 옳다"면서 "야당이 정치 공세를 계속한다면 우리는 사실로 대응하고 차단할 것"이라며 추 장관 적극방어 입장을 거듭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그러나 대량해고를 강행한 이스타항공의 실제 오너 이상직 의원에 대해선 “이상직 의원은 창업주이자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가지고 국민과 회사 직원들이 납득할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며 “당이 이스타항공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여야 의원 가운데 총선 당시 신고한 재산과 지금 신고 재산과 차이가 있는 경우가 드러났다”며 우회적으로 DJ 3남 김홍걸 의원을 겨냥한 뒤, “중앙선관위가 여야를 막론하고 철저히 조사해서 응분의 조치를 취하길 바란다. 당도 선관위의 조치를 봐가며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추 장관 아들 의혹에 대해 "많은 실체적 진실이 규명되었고,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제기됐던 여러 의혹들도 다 사실이 아님이 드러났다"고 했고, 친문 김종민 최고위원 역시 "박근혜 정부의 탄핵이 논의되는 시점으로 당시 야당 대표인 추 장관이 아들 문제를 가지고 국방부나 군에 청탁을 했다는 건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의혹"이라고 가세했다.

일각에서는 민주당이 추 장관은 끝까지 사수하되, 이상직-김홍걸 의원은 유사시 퇴출시킬 수도 있다는 방침을 정한 게 아니냐는 관측을 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