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일회용 마스크 처리, . . 온라인 환경캠페인 진행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3:05]

일회용 마스크 처리, . . 온라인 환경캠페인 진행

용석운 기자 | 입력 : 2020/09/10 [13:05]

홍천청소년YMCA는 9월 10일(목)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생기는 환경오염 문제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온라인 환경캠페인을 진행하다고 밝혔다.

 

 

 


이번 카드뉴스는 홍천청소년YMCA 소속된 청소년 회원들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소통하여 직접 환경문제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고, 카드뉴스를 제작하였으며 △마스크의 구조, △해양으로 유입된 마스크, △마스크 소각으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점, △올바른 마스크 처리법, △마스크 착용독려 메시지를 담은 카드뉴스를 SNS로 배포했다.

 

 

 


홍천청소년YMCA는 2020년 활동주제로 코로나19와 관련된 문제를 청소년 시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활동주제는 일회용 마스크와 플라스틱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마스크 올바른 처리법을 알려주기 위해 활동을 진행했다.

 

 

 

 


환경을 주제로 한 카드뉴스는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다음 활동으로 마스크에 대한 종류와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해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천청소년YMCA 정우영 연합회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지속되는 상태에서 우리가 평소에 매일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에 대한 문제점을 활동을 통해 알게 되었고, 올바른 처리방법으로 환경오염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