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상범 의원, 강원도 특별재난지역 선포해야!

강원도 피해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빠른 복구 및 예방대책 절실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20:35]

유상범 의원, 강원도 특별재난지역 선포해야!

강원도 피해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빠른 복구 및 예방대책 절실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08/05 [20:35]

유상범 의원(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군)은 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강원도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되는 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피해가 계속되는 가운데 홍천, 횡성, 영월 등에서도 가옥과 도로가 파손되고,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강원도지역 역시 호우로 인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빠른 피해 복구와 함께 피해에 대한 예방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유상범 의원은 5일(수) 산사태로 인해 인명 피해가 발생한 횡성군과 호우피해가 집중된 영월군 등 지역의 주요 호우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면서 각 군 관계자들에게 피해 복구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상범 의원은 “호우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지자체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지자체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홍천, 횡성, 영월, 철원, 화천군을 비롯한 강원도 주요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여 많은 예산과 장비가 투입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강원도가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상범 의원실에서는 강원도와 행정안전부에 피해 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