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군민헌장·홍천군민의 노래 제정
8월1일 홍천군민의 날 행사에서 첫 선보여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29 [11: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이 군민의 화합을 이뤄내고 홍천 역사계승과 군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새롭게 제정한 홍천군민헌장과 홍천군민의 노래를 군민의 날 행사에 맞춰 전격 발표하고 첫선을 보인다.

 

군은 홍천정명 천년, 새로운 천년의 시작을 맞아 군민의 정신적 지표이자 행동강령인 홍천군민헌장을 현실에 부합되게 제정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친근감 있는 군민의 노래를 제작하고자 지난해 공모전을 실시하고 당선작을 선정했다.

 

군민헌장은 올해 3차에 걸쳐 국립 국어원 감수를 마쳤으며, 군민의 노래는 원곡보다 더 쉽게 부를 수 있고 홍천의 기상이 넘치는 곡으로 제작하기 위해 전문가에 의뢰하여 오케스트라와 팝, 힙합 3가지 버전으로 편곡되었다.

 

새롭게 제정된 군민헌장과 군민의 노래는 오는 8월 1일(토)에 개최되는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군민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군민헌장은 병역명문가 또는 3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구 구성원 등 전 연령을 대표하는 군민으로 낭독자를 선정하고, 군민의 노래는 홍천팝스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무궁이어린이합창단과 무궁화합창단이 함께 참여해 제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담아 새롭게 제정된 홍천군민헌장과 홍천군민의 노래를 각종 행사시에 적극 활용하여 군민 화합을 이뤄내고 풍요롭고 살기 좋은 홍천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