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2020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사업」추진

취약계층 40가구에 폭염대비물품‘여름이불세트’지원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6:13]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2020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사업」추진

취약계층 40가구에 폭염대비물품‘여름이불세트’지원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07/28 [16:13]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중, 공공위원장: 안정훈 화촌면장)는 지난 7월 24일(금)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배분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여름나기 물품 지원을 통해 혹서기 저소득 취약가구 또는 위기가구에 대한 보호 대책을 강화하고자 계획되었다.

 

지원 대상 가구로는 협의체 위원, 면 맞춤형복지 부서 및 주민복지 부서에서 우선 추천된49가구 중 가구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발굴된 40가구가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관련하여 맞춤형복지 부서에서는 지난 7월 14일(화)부터 7월 23일(목)까지 10일간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생활환경을 살펴보고 안부 확인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군에서폭염 대비 홍보 물품으로 제작한 양산과 화촌면에서 제작한 손 소독제를 전달하며 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재원은 후원 문화 확산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화촌면 릴레이 후원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지원 물품은 이불과 이불패드로 구성된 여름이불세트 40개를 구입하여 취약 계층의 건강관리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학중 민간위원장은 “이번 여름 이불세트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보호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지역복지사업들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달식은 8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며, 향후 구매 물품은 협의체 위원과 면사무소 맞춤형복지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가구 방문을 통해 세대별로 전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