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분과 사업 비대면 아동‧청소년 활동으로 전환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5:52]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분과 사업 비대면 아동‧청소년 활동으로 전환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07/09 [15:52]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분과(분과장 김옥순)는 코로나19 시대에 아동청소년의 안전과 정부의 코로나 확산 방지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존 계획했던 사업을 비대면 활동으로 긴급히 전환하여 운영한다.

 

협의체 가족분과는 올해 홍천군으로부터 295만원 사업 예산을 지원받아 ‘홍천 시네마와 연계한 가족행복데이 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조사활동’, ‘취약 계층 무더위 탈출 지원’ 3가지 사업을 야심차게 준비하여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실내 집합 활동 및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활동인 ‘보이스 홍천 2020’ 과 ‘그때의 아이, 지금의 나’ 두가지 사업으로 긴급히 계획을 수정하기로 의결했다.

 

‘보이스 홍천 2020’ 활동은 온라인 가요 콘테스트로 개인이 준비한 홍천군민에게 전할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들고, 드라마 OST 반주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른 후 녹화된 영상을 주최측에 발송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홍천 관내에서 식사가 가능한 가족식사권과 치킨 교환권 등이 상품으로 전달된다.

 

‘그때의 아이, 지금의 나’ 활동은 가족의 추억이 담긴 어린 시절 사진을 재연하여 가족사진을 촬영하여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10가정을 선정하여 홍천 관내 업체 식사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hcyc.kr) 참가신청란 또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www.hcyc1388.or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옥순 협의체 가족분과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활동의 제약이 많아 위원들 간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아동‧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했으며, 비대면 특별활동을 통해 가정에서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서 문화적 소외감 극복 및 어려운 현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내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