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교육지원청, 11일 다문화가정 학부모 설명회 개최예정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3:36]

홍천교육지원청, 11일 다문화가정 학부모 설명회 개최예정

용석운 기자 | 입력 : 2020/07/07 [13:36]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7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홍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0 다문화가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안초등학교 박종헌 교감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생활 안내,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어 이해 부족 학부모를 위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일본어 등의 언어로 번역된 설명회 자료를 배부하여 다문화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와 연계하여 자녀를 동반한 다문화 학부모의 원활한 연수 운영을 위해 놀이활동 및 진로활동 등 자녀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종구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한국 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교육역량이 강화되어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학교의 의사소통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온라인 개학과 등교 개학을 지원하기 위해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학생의 학습 소외 방지 및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지원 방안으로 원격수업에 따른 학습지 번역, 가정통신문 번역 등 다문화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통번역지원,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참여 지원, 이중언어 및 한국어 지도 지원,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언어발달지원, 기타 학생과 학부모 상담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홍천군은 도내 군 지역 중 다문화가정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은 다문화 학생의 고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하여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 등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