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100인 토론회 개최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20/06/16 [16:43]

홍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100인 토론회 개최

용석운 기자 | 입력 : 2020/06/16 [16:43]
 

 


홍천군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100인 군민토론회가 15일 오후 7시 K컨벤션 웨딩홀 3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제·문화·행정·교육의 중심지로 밀집돼 있던 신장대리 일원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도시재생활성화를 통한 홍천의 미래에 대하여 자유로운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는 문화·예술, 주거·환경, 공동체·화합, 세대협력, 지역경제 등의 주제에 대해 테이블별로 진행되었으며, 테이블별 퍼실리테이터가 배치돼 토론을 이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홍천군은 지난해 9월부터 도시재생대학 과정과 도시재생 설명회, 주민공청회,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군민과 협의를 통해 공모사업을 준비해 왔다. 이날 100인 토론회는 신장대리 일원뿐만 아니라 전군민을 대상으로 더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유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한편 2시간 동안 함께 토론에 참여한 허필홍 군수는 “침체된 신장대리 일원이 다시 회복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시장상인들의 열린 마음과 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고 시장주차타워 및 주말야시장, 프리마켓, 홍천시티투어와 연계한 특색 있는 콘텐츠개발로 홍천의 구도심을 다시 살리자.”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