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보건소, 4일 비대면 방식의 걷기 캠페인 개최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01 [11: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 자제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걷기 캠페인을 오는 6월 4일 개최한다.

 

타인과의 상호작용이 줄어들어 심리적 고립감 발생, 무기력함을 호소하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신체활동 증가를 위해 ‘따로 또 같이’라는 비대면 참여방식으로 운영된다.

 

4일 하루 동안 15,000보를 정해진 코스 없이 안전한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도전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워크온 챌린지 ‘따로 또 같이’ 오픈과 동시에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는 건강취약계층의 참여를 위해 만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을 형식을 더해 접근성을 높였다. 면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가까운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도 목표걸음수를 달성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영국 글래스고대 연구와 이탈리아 과학연구소의 결과에 따르면 비만은 코로나19의 고위험군에 해당된다.”라며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공간과 시간을 뛰어넘고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새로운 형식의 걷기 캠페인을 운영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건강생활실천에 노력해 달라.”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