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전개
최흥식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4 [13: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중, 공공위원장: 안정훈 화촌면장)는 2020년 첫 번째 자체 복지사업으로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을 전개했다.

 

 

 


협의체는 지난 12일 오전 11시 30분 화촌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전달식을 하고 25가구에 5백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관내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 경감과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저소득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보호 대책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지원 대상 가구는 기초생계급여가구와 사례관리가구 135가구 중 거주 상황, 기존 후원 연계 및 난방 종류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하여 에너지 취약가구로 발굴‧추천된 25가구이다.

 

관련하여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2020년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하여「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추진계획 및 지원대상 가구 선정을 원안으로 심의‧의결하였다.

 

화촌면 릴레이 후원금을 재원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으로 1가구당 20만 원 상당의 난방유가 지원되며, 전달은 지원 대상자가 희망하는 관내 소재 주유소를 통해 해당 가구별로 지원하여 수혜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한다.

 

안정훈 화촌면장은 “이번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지역 내 돌봄과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기대하며, 올 한 해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 가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