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서석면 테니스장 돔, 출렁다리..예산낭비 논란
15명의 동호인 위해 9억원 사용은 낭비 ‘지적’
오주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3 [20: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석면 테니스장 돔, 출렁다리..예산낭비 논란

15명의 동호인 위해 9억원 사용은 낭비 지적

체육공원 내 출렁다리도 방향 잘못 잡아 비난 

 

 

 

 


홍천군 서석면 체육공원에 위치한 테니스장 돔 설치(지붕)사업과 출렁다리 설치를 둘러싼 찬반논란이 지역사회에서 일고 있다.

 

테니스 동호인 등록인원은 30~40명이지만 실제로 테니스장을 사용하는 인원은 10~15명 안팎. 그런데 그곳에 9억원이라는 예산을 들일 필요가 있냐는 것이다.

 

 

 

 


테니스 동호회 일부 회원들은 운동을 할 때 얼굴이 타고 여름이면 비 때문에 겨울이면 눈이 내려 운동을 못한다는 이유로 돔 설치를 군에 요구해, 군은 올해 본 예산에 9억원의 예산을 군의회에 상정해 찬반 끝에 투표로 의회가 예산을 승인한 사업이다.

 

현재 서석면 체육공원의 테니스장은 모두 3면으로 9억원으로는 2면만 설치할 수 있는 금액이어서 나머지 면을 또 다시 한다는 계획이다. 그렇게 되면 나중에 추가 예산을 요구해야 하고 공사비가 따로 드는데다, 비바람을 막으려면 돔 구조물을 1m는 밖으로 내야 하는 어려움도 따라 추후 공사비는 10억원이 더 추가될 수밖에 없다는 계산이 나온다.

 

더구나 공사를 한 번에 끝내지 못하고 향후 또 돔을 설치하게 되면 2중 3중의 예산낭비를 가져 올 수 있다는 비난도 제기됐다.

 

이에 서석면 주민들은 “몇 명 안되는 사람들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들여야 하냐?”면서 “그러면 다른 체육동호인을 위해서 모두 시설을 해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홍천군의 예산을 체육동호인들에게 모두 써야 할 판”이라고 강변했다.

 

이는 나쁜 선례를 남기는 것으로 다른 면에서 이러한 시설을 요구하면 군에서는 해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서석면 주민이면서 테니스 동호회로 활동하고 있는 한 주민은 “나도 테니스를 치고 있지만 이건 예산낭비로 생각한다. 얼굴타고 눈치우기 힘들다는 이유로 군민의 세금을 함부로 쓰면 안된다”고 비난했다.

 

현재 서석면에는 골프 동호회 150여명, 배드민턴 동호회 50여명과 탁구 동호회원 등 다양한 스포츠 동호회원들이 있지만 군에서 예산을 들여 체육공원 내 시설을 설치한 것은 테니스장과 게이트 볼장, 족구장, 풋살장, 축구를 할 수 있는 운동장이 있지만, 다른 운동 회원들은 학교 운동장을 빌리거나 사비를 들여 따로 스포츠활동을 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홍천군 관계자는 “서석면 테니스 동호회원들과 주민, 그리고 일부 홍천의 테니스 회원들도 돔을 설치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어 예산을 반영해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체육공원 내 출렁다리 설치에 대해서도 논란이 제기됐다. 주민들이 자주 다니는 마을방향이 아닌 아무도 다니지 않는 논 가운데 다리를 놓는다는 계획이 잘못됐다는 의견이다.

 

특히, 1년에 한두 번의 행사를 위해 20억원을 들이는 것은 효율성 없는 예산낭비라고 지적하고, 오히려 시골 정서에 맞게 돌다리를 놓아 축제 때 오는 관광객들에게 돌다리를 건너게 하는 것이 더 좋은 방안이라고 입을 모았다.

 

 

 


일부 주민들은 “우선 시급한 게 국도 우회도로를 연결하는 공사가 시급한데 체육 예산으로 인해 중요한 예산이 빠져있다”고 분개하기도 했다.

 

홍천군이 주민을 위한 사업 시행도 중요하지만 무엇이 우선인지 경중을 가려 사업을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이유다.

                           

출처 : 더뉴스24(http://www.the-news24.co.kr)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