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19:14]

홍천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0/01/15 [19:14]

 

홍천소방서(서장 남궁 규)는 1월 15일(수) 오전11시 크리스탈웨딩홀에서 남궁 규 홍천소방서장, 최광욱 부군수, 나기호, 이호열, 공군오, 최이경 군의원과 박순자 읍장, 안정훈 화촌면장, 남궁 명 서석면장, 조병호 서면장, 오경신 북방면장, 18개 시군회장, 김화자 여성단체협의회장, 최도철 홍천읍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면 6개 대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임대장은 김용식(서석여성대장), 정경애(화촌여성대장), 박경희(북방여성대장), 박명환(서면여성대장), 김창겸(모곡수난전문), 오광천(내촌물걸지대), 김종락(내면방내지대장)이며, 새롭게 취임하는 양정순(서석여성대), 김선희(화촌여성대), 박병옥(북방여성대), 이순희(서면여성대), 남궁 협(모곡수난전문), 전인구(내촌물걸지대)대장은 각 면지역의 의용소방대원들로부터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장으로 선출됐다.

 

 

 

 

 

이임 대장들에게는 강원도지사 감사패, 강원도소방본부장 감사장, 군수 공로패, 군의회의장 공로패, 소방서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김용식 이임 연합회장에게는 강원도의회의장 감사패가 별도로 수여됐다.

 

 

▲   신임 대장들  © 홍천뉴스투데이

 

 
이날 취임하는 지영이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6개면 지역대장은 남궁규 소방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    지영이 연합회장  ©홍천뉴스투데이

 

 

지영이 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임대장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취임대장들에게는 축하와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한다. 각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홍천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주시길 바라며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희생과 노력의 봉사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남궁 규  홍천소방서장   ©홍천뉴스투데이

 

 

남궁규 소방서장은 “18개 시,군 연합회장과 관내 지역대장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홍천군은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진 지자체로서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여섯 분의 취임 대장들께 축하와 함께 앞으로의 큰 역할을 기대하며, 홍천군의 안전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최광욱 부군수   © 홍천뉴스투데이

 


최광욱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군의 안전에 불철주야 애쓰시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난해에도 큰 재난 없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었던 것은 여기에 계신 의용소방대원들이 앞장서 희생한 결과”라고 전했다.

 

나기호 군의회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의회에서는 지역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지역의 봉사단체에 보조금을 인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층빌딩 주변에는 사고 예방차원에서 에어매트를 준비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면 방내지대는 인구감소로 인해 신입회원이 발생하지 않아 김종락 대장이 이임하면서 내면 본대에 합류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