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해찬 "검찰,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 전면전 선언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04 [16:32]

이해찬 "검찰,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 전면전 선언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12/04 [16:32]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검찰의 '백원우 특감반원' 사망 전방위 수사와 관련, "검찰이 결백하다면 지금이라도 검경 합동수사단을 꾸려 모든 증거와 수사과정 상호 투명히 공유하고 함께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윤석열 검찰을 성토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만약 그렇지 않다면 민주당은 특검을 통해서라도 이 사건을 낱낱이 벗겨내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사건은 왜 공수처와 검경수사권 조정을 통한 검찰개혁이 반드시 필요한지 잘 보여주고 있다"며 "최근 검찰에서 이뤄지고 있는 여러가지 수사상황을 보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선택적 수사라고 아니할 수 없다"며 검찰을 비난했다.

그는 "경찰서에 증거물로 보관된 특감반원의 유서와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의 이름으로 가져갔다"며 "그안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검찰이 두렵지 않다면 왜 이런 무리한 일을 벌이면서까지 증거를 독점하겠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음모론을 펴기도 했다.

그는 나아가 "항간에는 자유한국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검경수사권 조정을 막도록 하기 위해서 검찰이 한국당 의원들의 패스트트랙 위반을 확인했음에도 기소하지 않고,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고발사건도 수사하지 않고있으며 다른 야당의원들을 회유하고 있다는 의혹이 들고 있다"며 야합 음모론을 펴기도 했다.

그는 결론적으로 "검찰이 국민이 아닌 조직에만 충성하기 위해 정치적 행동을 넘어 정치에 개입하고있다는 의혹이 든다"며 "오늘부터 우리당은 검찰에 대해 아주 준엄히 경고한다. 검찰이 이렇게 직무를 유기하면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는 걸 분명히 말한다"며 검찰과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