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계에이즈의 날, 예방 홍보 캠페인
-매년 12월 1일은 에이즈의 날이다.-
박광희 기자 sv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03 [08: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C) 박광희 기자 sv5@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전북대한에이즈예방협회전북지회

(지회장 김종곤)32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2() 객사 일대에서 전라북도청 및 전주시보건소와 합동으로 에이즈의 심각성을 널리 홍보하며,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예방의 중요성과 에이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도민의 동참과 관심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에이즈 편견 없는 세상! 우리 모두가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성매개감염병 예방과 감염인 차별 해소를통해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보건소 에이즈 무료(익명)검사 안내 홍보물 및 리플렛 배부 콘돔배포 패널 전시 등의 행사를 실시하였다.

▲ (C) 박광희 기자 sv5@


한편, 에이즈는 주로 성 접촉, 주사기 공동사용, 임산부에서 태아로 전파되는 수직감염, 수혈 등으로 감염되며 함께하는 식사, 목욕, 악수 등 일상생활로는 감염되지 않는 질환으로 현재 우리나라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경로의 99%가 성 접촉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즈 감염 여부의 확인은 의심되는 성관계 날로부터 12주 후 전국 보건소에서 익명으로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전북지회(244-5448) 및 전국 보건소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전북저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