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화문집회 "윤석열 일 잘해. 임기 보장해야"참석자 수 줄어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19 [21:29]

광화문집회 "윤석열 일 잘해. 임기 보장해야"참석자 수 줄어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10/19 [21:29]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9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 사퇴후 광화문에서 첫 장외집회를 열고 윤석열 검찰을 전폭 지지하며 윤석열 검찰총장 임기 보장을 촉구했다. 아울러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법과 사법개혁안 저지를 천명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1시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국민의 명령! 국정대전환 촉구 국민보고대회’에서 단상에 올라 "우리들의 ‘광화문 10월 항쟁’은 승리했다. 조국 전 민정수석은 우리가 사퇴시켰다"며 "지금부터 무능·위선 정권에 대한 심판을 시작하자"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정부여당이 신설하려는 공수처에 대해 "자기편들은 있는 죄도 꽁꽁 덮어버리는 ‘은폐청’이 된다. 남의 편은 없는 죄도 만드는 ‘공포청’이 된다"며 "진짜 검찰개혁은 무엇인가. 검찰의 독립성·중립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인사의 독립, 바로 무엇인가. 윤석열 검찰총장 임기 2년 보장하는 것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며 윤 총장 임기 보장을 주장했다.

그는 또한 "이제 의회는 지금 ‘패스트트랙 시대’로 다시 돌아가고 있다. 불법사보임으로 패스트트랙 만들더니 이제 불법상정하겠다고 한다"며 "이제 여러분들이 막아주셔야 된다. 왜냐, 의회의 우리는 아직도 소수이다. 국민 여러분들의 힘으로 조국을 사퇴시킨 것처럼 국민 여러분들의 힘으로 저들의 장기집권 야욕, 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 막아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단상에 오른 황교안 대표도 "지금 검찰, 일 잘하고 있다"며 윤석열 검찰을 극찬한 뒤, "지금 잘하고 있는데 왜 옛날이야기하고 있는가. 개혁할 것은 검찰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이다. 당신들부터 고치시라"고 문 정권을 질타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우리 경제, 정상인가. 다 무너져간다. 경제성장률 이제 1%대로 내려가게 됐다. 나라 말아먹고 있다"며 "‘경제’만 망가뜨렸을 뿐만 아니라 지금 ‘안보’ 다 무너뜨리고 있다. 지금 정말 목불인견"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그러면서 "요즘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가 떨어지고 있다. 국민들의 분노가 이제는 반영되고 있다. 더 못 속이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 자유우파가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 본 역사가 있는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 힘을 모을 수 있다. 같이 하면 이길 수 있다"고 호언했다.

이날 집회에 한국당원과 지지자들은 태극기 등을 들고 세종문화회관 앞부터 광화문역 7번 출구 인근까지 360여m를 메웠으나, 앞서 광화문집회들 때보다는 참석인원이 크게 줄어들었다.

이들은 집회후 청와대 인근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까지 가두행진을 벌이기도 했다.

우리공화당도 이와 별도로 오후에 서울 도심 일대에서 태극기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오후 12시30분 서울역 앞에서 모여 1차 집회를 연 뒤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까지 행진해 2차 집회를 개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