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전광훈 목사 ‘내란 선동’ 혐의로 검찰 고발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04 [21:00]

전광훈 목사 ‘내란 선동’ 혐의로 검찰 고발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10/04 [21:00]

더불어민주당은 4일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국민투쟁본부)' 총괄대표를 맡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내란 선동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그동안 전 목사는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면서 극언을 일삼아 여러 차례 논란이 된 바 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서울중앙지검에 전 목사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민주당은 전 목사를 고발한 이유에 대해 "2018년 12월경부터 현재 문재인 대통령이 수행하고 있는 대통령의 직무를 강압에 의하여 전복 또는 그 권능 행사를 불가능하게 하도록 내란을 선동했으며, 2019년 10월 3일 청와대 진입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폭력을 교사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구체적인 사례로 "(전 목사가) '2018년 12월경 열린 집회에서 삼일절 전까지 기필코 문재인을 끌어내릴 것', '청와대로 진격할까요', '경호원이 총 쏘면 죽을 용기가 있는가'라고 선동했다"고 제시했다.

 

 

 


또한 "2019년 8월경 '10월 3일에 반드시 문 대통령을 끌어내야 하므로 청와대 진입을 할 것이다. 저와 함께 그날 청와대에 들어가서 경호원들 실탄 받아 순교하실 분들은…'이라고 했다"며 "이후 '범국민투쟁본부 총괄대표'로 2019년 10월 3일, 청와대 인근에서 '문재인 저놈을 빨리 끌어내려 주시옵소서, 주사파 50만 명 척결하여 주시옵소서', '청와대 진입할 때 경찰관들이 절대로 막으면 안 된다', '우리는 헌법 위의 권리를 가지고 4.19식 침입을 할 것'이라는 발언과 함께 '바로 돌아서 행군 나팔 소리와 함께 청와대로 들어가겠다'며 청와대로 진격할 것을 집회 참가자들에게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이와 같은 전광훈 목사의 행동 이후 집회 참가자 중 일부가 청와대 방면으로 진입하려고 시도했고, 이를 경찰이 저지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일부 집회 참가자들이 경찰에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전날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보수단체 집회 참가자들 중 일부는 청와대 앞까지 진출해 '폭력 시위' 행태를 보이기도 했다. 당시 이들은 청와대 방면으로 진입하려다 경찰이 저지하자 각목을 휘두르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

 

한편, 당과 별도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당 김한정 의원도 전광훈 목사 등 전날 보수단체 집회를 주최한 범국민투쟁본부 주요 관계자들을 '내란 선동'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같은 날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보수단체의 폭력 시위를 지적하며 "집회 주체 관계자들을 형법 제90조 제2항의 내란선동죄로 수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장에 출석한 민갑룡 경찰청장에게 해당 고발장을 직접 전달했고, 이후 서울 종로경찰서에 찾아가 정식으로 고발장을 접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양평촌놈 2019/10/05 [18:26] 수정 | 삭제
  • 보수쪽생각을 가지고 지금정부와문제인대통령을 비판하면 안될것입니다.중도와그리고 왹구에서보는 우리나라경제사정을 보아야 합니다.지금일본경제사정않좋지요.중국또한 7%대성장에서 지금 5%성장으로 떨어졌고 미국도내년에는 경기가 많이 걱인다는것입니다. 그런데 문제인대통령을탄핵그리고 끌어내리자고 한는말 안되다고생각 하지요. 외국언론은 지금정부와문제인대통령 잘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