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의회, 송전탑 관련 주민 간담회..전면백지화 촉구

오주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7/17 [20:31]

홍천군의회, 송전탑 관련 주민 간담회..전면백지화 촉구

오주원 기자 | 입력 : 2019/07/17 [20:31]

 

한전의 홍천군 송전선로 건설 계획과 관련해 남면, 동면, 서석면 주민들은 17일 , 홍천군의회 본 회의장에서 의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재근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들이 모두 참석했으며, 남면과 동면 대책위 등 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군의 행정과 군의회의 방관하는 듯한 행동에 대해 성토하고, 송전탑 전면백지화를 요구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의회가 주민들의 송전탑 결사반대를 방관만 하며 지켜본 의회와 홍천군의 잘못된 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자 의회에 간담회를 요청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김재근 의장은 “경과지대역이 결정되지 않아 아직 송전탑 선로가 확정되지 않았다. 주민들이 피해가 없도록 가급적으로 최대한 산길로 밀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주민들은 “송전선로를 산길로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송전탑 전면백지화를 요구한다. 의회가 주민들의 마음을 너무 모른다. 한전을 대변하는 듯하다”며 강하게 질타하고 “경과지대역 부지 입지선정위원회에 군에서는 경제과장이, 의회에서는 이호열 의원이 위원회에 들어가 6차례나 회의를 했는데 그동안 군수와 의회가 몰랐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이는 직무유기”라며 항의했다.

항의가 거세지자 공근오 의원은 “지난 1년 간 송전탑 건설계획에 대해 몰랐다는 게 너무 미안하고 무능함을 느꼈다. 주민들과 함께 송전탑 한 개라도 들어오지 못하도록 반대하겠다”고 말했다.

한 주민은 “그동안 남면과 동면 주민들이 대책위를 구성하고 반대 현수막을 내걸으면서 송전탑을 막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 남의 집 불구경 하듯이 보면서 의회가 먼저 나서지 않는 것은 잘못된 수순”이라며 “우리는 재산권 생명권 등 생존권 때문에 반대하는데 의회는 주민의 생존권이 달린 일은 뒷전이고 이해관계가 있는 사업은 앞전이냐”며 강하게 질타했다.

 


또 “송전탑 건설에 대한 당위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공론화 해야하는 홍천군이 밀실 행정으로 일관해 왔다. 그동안의 잘못된 것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가리고 사과를 해야한다”며 강조하고 “지금 지역주민들은 분쟁과 분열로 갈등을 빚고 있다. 기존 남면의 입지선정위원회는 얼마전 사퇴했다. 이호열 의원도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주민들은 ‘홍천군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 요구’에서 ▲주민과의 협의없이 밀실에서 진행해 온 입지선정위원회 회의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 ▲이호열 의원의 즉각 사퇴 ▲군의회 명의로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사업에 대한 모든 자료를 한전에 정보공개를 신청해 주민에게 공개할 것을 건의했다.

또한 ▲의회는 한전과 홍천군 간의 송전탑 관련된 모든 사안을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 밝히고 그 결과를 주민에게 공개할 것 ▲송전탑 반대 서약에 동참하고 조속한 시일 내 결의안을 채택해 홍천군민의 뜻을 중앙정부와 국회에 정확히 전달하고 ▲한전에 송전선로 사업 전면백지화를 공식적으로 요구할 것을 촉구하고 ‘송전탑 반대에 대한 서명 확인서’를 의장에게 전달했다.


    

           
오주원 기자


출처 : 더뉴스24(http://www.the-news24.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