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향교청년유도회 하계수련회 개최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5:24]

홍천향교청년유도회 하계수련회 개최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7/15 [15:24]

홍천향교청년유도회(회장 이규대, 이하 청년유도회)는 7월14일 오전 10시 홍천향교 석화루 및 대성전, 충효관에서 유림회원 및 회원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날 원로유림 삼복더위 건강기원 삼계탕 대접 및 음악회와 경품추첨에는 홍천향교 최수옥 전교, 엄경식․고광환․홍계원․반종선 역대전교와 허필홍 홍천군수, 홍천군의회 허남진․정관교 의원, 홍천문화원 박주선 원장, (사)한국음악협회홍천군지부 김형목 지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년유도회는 유림 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석화루와 대성전에서 선배 유림들의 지휘아래 올바른 도포착용 방법에 대한 강의와 직접 도포의 옷고름을 매보는 학습 등 석전대제 시 알자 및 찬인의 역할과 집사들의 업무숙지로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자체 학습시간을 갖는 등 유림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수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년유도회 부인들이 직접 삼계탕 보양식 및 떡과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고 원로유림 및 인근 원로들을 초청해 여름 삼복더위의 건강을 기원하는 등 음악회와 경품추첨 등으로 경로효친사상 실천했다.

 

최수옥 전교는 “청년유도회와 부인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활동에 감사하다”며, “원로들과 청년 및 여성유도회는 물론 전 유림이 화합하고 더욱 건강한 홍천향교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규대 회장은 “청년유도회 임기를 마치고 명예회원이 된 안상호․최칠현 회원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오늘 함께한 모든 분들이 삼복더위를 건강하게 보내고 한결같은 모습으로 홍천향교와 동행해 주기를 청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