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민원창구 공무원, 산뜻한 근무복으로 친절UP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6/15 [20:22]

민원창구 공무원, 산뜻한 근무복으로 친절UP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6/15 [20:22]

홍천군은 하절기를 맞아 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민원 창구 공무원들이 통일되고 산뜻한 이미지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절기 민원복을 착용하고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하절기 민원복은 딱딱한 느낌의 정장이 아닌 활동성과 통기성이 좋은 소재의 근무복으로 착용 대상 공무원의 선호도를 통해 결정하였으며, 근무복 착용으로 소속감을 높여 더욱 책임 있고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군민 행복 민원실을 지향하는 홍천군은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계절에 어울리는 화분을 곳곳에 비치하고, 홍천미술협회에서 작품 협찬을 받아 민원실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테리어형 수조를 설치해 카페형 쉼터 느낌을 연출하여 아늑한 분위기의 민원실을 만드는 등 방문 민원인들에게 편안함과 쾌적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 지향적 민원 행정 시책 일환으로 월요일 일과시간 외 여권 발급, 사회 배려 대상자 민원 편의 서비스 제공, 무료 법률 상담실 운영(매주 월,13:30~15:30), 실시간 민원 만족도 조사 시스템 운영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 시책을 다양하게 펼쳐 나가고 있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실을 언제든지 누구나 쉽게 다가와 궁금한 사항을 편안하게 문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만들고, 군민이 공감하는 신속·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