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허남진의원, 화진화장품 부동산 시세차익 지적

홍천군의회(정례회) 제3차 본회의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12 [18:27]

허남진의원, 화진화장품 부동산 시세차익 지적

홍천군의회(정례회) 제3차 본회의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6/12 [18:27]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 부의장 나기호)는 12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97회 홍천군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경제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건설방재과, 보건소 소관에 대한 2019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이호열 의원은 홍천시장 산약초타운 조성 등 관광 장터화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과 홍천군 물가가 타 지역에 비해 비싸다고 하는 만큼, 착한가격 업소와 물가 모니터 요원을 활용한 물가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했다.

공군오 의원은 홍천시장 주차장 조성은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돼야지 상인들을 위한 주차장이 되어서는 안된다며, 상인들은 강변주차장 등 원거리 주차장을 이용해야 시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이경 의원은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주차가 어려워 방문을 기피하고 있다며, 상인들과 협의로 관리자의 안전 책임부분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주차장 이용조례 등을 마련하고, 현재 홍천시장 상인회 운영에 문제점이 많다며, 꼼꼼한 조례 제정을 요구하고, 시장 내 빈 점포를 활용한 홍천특산품 판매장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나기호 의원은 홍천특산품이 많이 생산되는 면 지역에도 특산품 판매장을 마련해 면 지역 시장 활성화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하고, 인터넷쇼핑물을 활용한 판매실적 데이터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관교 의원은 기업을 하겠다고 방문하는 사업주가 타 지역으로 이전하는 경우가 많다며, 인허가부서와 농지취득문제 등 관련 부서와 협의해 기업유치에 적극적으로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허남진 의원은 화전리 농공단지 내 미 착공 중인 사업체의 회수방안 등 해결책을 마련해 줄 것과 홍천읍 연봉리에 운영 중인 화진화장품 부지 제공시 본사 이전과 연구소 등 이전이 전제되어 있었으나, 이행되지 않고 있다며, 임야를 공장부지로 변경해 시세차익도 있었다며, 미 활용중인 부지에 대한 회수 방안 등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도시가스 공급시설 지원에 따른 홍천군 지원근거를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재근 의장은 군에서 관리하고 있는 연구소 등 정기적인 일상감사를 통해 투명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으며, 구 홍천교회부지 내에 신축예정인 주차장은 복개관 등으로 타워주차장은 어렵다고 지적하고 주변부지를 추가 매수해서라도 주차장의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13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고, 도시과, 환경과, 토지주택과,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읍면 소관에 대한 2019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