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 농촌리더대상 공감소통 워크숍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11 [17: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에서 농촌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핵심리더를 대상으로 공감소통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12일부터 이틀간 강릉시 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에서 홍천군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임원 등 지역사회 핵심리더 80여명을 대상으로 ‘너와 나의 농촌, 너와 나의 홍천’이라는 주제로 공감소통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농업ㆍ농촌 활력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론 증대에 따라 인성코리아 강성수 강사의 ‘The 큰 리더십’ 강의를 통해 리더로서 가져야 할 가치 기준을 새로이 확립하고 의식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배려와 존중의 리더십, 자기관리를 통한 리더의 자신감 갖기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습득하기 위한 팀 활동이 진행된다.

 

이어 농어촌네트워크 상생 김광남 대표의 ‘농촌마을, 갈등관리와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통해 조직과 마을 주민간의 갈등 해소가 지역발전 성패의 주요한 요인이며 갈등관리에 있어 지역리더의 역할이 중요함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 건설을 위해 농촌리더들이 나아갈 비전과 방향을 찾고 농촌마을의 재생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로 홍천 농촌 활력화에 기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청년농업인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8일부터 10월까지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찾고 홍천의 미래를 설계할 청년리더 육성을 위하여 후속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