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군, 생태계교란종 제거사업 추진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07 [12: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은 생태계 교란종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토종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생태계 교란종 제거사업'을 6월부터 9월까지 추진한다.

 

▲  생태계 교란종 식물 '가시박'   © 홍천뉴스투데이


홍천군은 최근 단풍잎돼지풀, 돼지풀,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종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고유종 서식지가 침해되고 생물 다양성이 위협받음에 따라 총사업비 7600만원을 투입해 생태교란종 분포지역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제거작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생태계 교란종 제거를 위한 모니터링 요원을 배치하여 분포지역 안내, 제거상황 확인, 제거 반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3인 1조로 구성된 2개의 제거반이 농가, 하천·계곡, 도로변을 비롯한 생태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제거 작업을 펼칠 예정이다.

 

제거작업은 서식지 사전조사를 거쳐 서식밀도가 높은 지역 순으로 개화 전에 뿌리 채 뽑거나 밑동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실시하고 개화시기에는 꽃대를 제거하고 종자를 채집한 뒤 소각 처리할 방침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제거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생태계 교란종의 확산 방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