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야4당, "전광훈 목사,예수 팔아 예수 욕되게 해"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06 [19:12]

여야4당, "전광훈 목사,예수 팔아 예수 욕되게 해"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6/06 [19:12]

여야 4당이 6일 한 목소리로 전날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를 강하게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우리나라 최대 개신교 단체의 대표가 한 발언이 맞나, 귀를 의심케 하는 발언이다. 동시에 일말의 정당한 이유 없이 국민주권을 욕되게 하는 내란선동적 발언”이라며 “자유한국당의 망언 경쟁이 일부 보수 개신교 교단에까지 파급된 것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예수를 팔아 예수를 욕되게 하지 말라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하다”며 “기독교를 섬기는 모든 목회자와 신자들에게 망신살을 톡톡히 안긴 전 목사는 즉각 한기총 회장직에서 퇴진하고 그 비뚤어진 세계관과 이념 도착적 현실관을 회개하고 참회하기 바란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은 “전광훈 목사의 시국선언문은 과도하고 적절치 않다”고 논평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전 목사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만남 중 확인되지 않은 부적절한 대화가 구설수에 올라 있는 상황”이라며 “자중과 맹성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도 “종교인으로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 막말”이라며 “이런 식의 정치개입은 종교에도 정치에도 좋지 않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전 목사의 시국선언문의 배후로 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조준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은 일들의 배후에 제1야당 대표가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전 목사는 황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자신에게 장관을 하겠냐고 제의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황 대표와의 끈끈한 연대를 폭로하기도 했다. 총리 시절부터 황 대표의 종교 편향적인 행태는 꾸준히 지적되어 온만큼 이제는 선을 긋고 자중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5일 전 목사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연말까지 하야할 것”을 요구했다. 또 “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으로 인해 종북화, 공산화돼”, “문재인 정권은 주체사상을 종교적 신념으로 만들어” 등의 막말도 이어졌다. 한국당은 전 목사의 발언과 관련해 이날 별도 논평을 내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