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 청소년원탁토론-100명의 참가자 모집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05 [17: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과 맹글 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광옥)은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 좋고 행복한 홍천’을 위한 ‘청소년원탁토론’을 6월 19일(수) 오후3시, K컨벤션웨딩홀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100명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토론자를 모집한다.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하여 청소년 스스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된 ‘청소년원탁토론’은 6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토론회는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정책 관련 SNS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도출된 주요사항을 중심으로 ‘월드까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토론회를 통하여 모아진 의견과 과제들은 관련기관과 정책입안자들에게 제안하고 수렴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진행 준비하고 있는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신승기 회장(홍천고 2년)은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홍천을 가꾸기 위하여 중요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토론회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좋은 의견들이 지역사회에 수렴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청소년원탁토론회 참가자격은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및 문의는 꿈이음(T.435-9925, F,435-9926, e메일: hc1388@hanmail.net)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 발급과 참가기념품 등이 제공한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