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알기 쉬운 민원편람 제작, 배부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8:43]

알기 쉬운 민원편람 제작, 배부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5/22 [18:43]

홍천군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민원신청 및 민원처리 절차를 한눈에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2019년 민원편람’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2국 15개부서 및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127종의 민원사무에 대하여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하였고,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 주무부서, 처리기간, 수수료 등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수록했다.

 

2019년 민원편람은 전 부서 및 각 읍·면에 비치되어 앞으로 민원신청에 편의제공 및 길라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며, 특히 민원인이 한번만 방문하면 필요한 민원신청을 할 수 있도록 민원접수 및 처리 시 필요한 각종 서식(작성 예시)을 첨부해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홍천군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모든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식을 출력하여 볼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홍천군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이 군민들에게 친절한 민원정보를 제공해 시간적·경제적 편의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 간 정보 공유로 모두에게 민원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