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지원 "유시민, 정계복귀할 것. 농담 가장해 상당히 진전"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21 [20:14]

박지원 "유시민, 정계복귀할 것. 농담 가장해 상당히 진전"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5/21 [20:14]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0일 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의 정계 복귀 여부에 대해 "저는 할 거라고 본다"고 전망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저하고 '알릴레오' 유튜브에 저를 초청해서 함께 대담을 한 적이 있었죠. 그때 그러시더라고요. 항상 두 분 이상을 초청해서 대담을 했는데 박지원 대표 한 사람만 초청을 해서 오늘은 대담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앞으로 대통령이 되더라도 저와 단독 면담을 좀 많이 합시다' 이렇게 했더니 웃으면서 '그렇게 하겠다'고 그래요"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물론 농담이었지만, 그러나 농담을 가장해서 상당히 진전되고 있구나(라고 느꼈다)"면서 "그런데 최근에도 자기가 대통령 안 나온다고 했는데 '나오면 어쩌냐? 그러면 욕해라!' 이렇게 말씀하시더니 양정철 원장하고는 '자기 머리는 자기가 못 깎는 거다', 그래서 상당히 그 발언이 정치를 하는 쪽으로, 대통령후보가 되는 쪽으로 진전시키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저는 유시민 이사장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그래서 그분 단독 경선은 하지 않는 거 아니에요? 우리 진보 개혁 세력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이러한 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강한 경선을 하게 되면 오히려 좋은 후보가 나타날 수 있고 또 상당한 흥행도 되기 때문에 꼭 나오라고 전하십시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