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철도·양수발전소 범군민 추진위 발대식 개최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8:03]

홍천철도·양수발전소 범군민 추진위 발대식 개최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5/17 [18:03]

홍천 철도·양수발전소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2019년 5월 20일(월) 14시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번영회, 노인회,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각급 사회단체에서 약 1,200여명이 참석해 홍천철도와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결의문 채택 및 성명서를 발표하여 범군민적 유치공감 분위기를 확산하고, 추진위원회가 본격적으로 활동한다는 것을 대내외에 공표할 예정이다.

 

홍천철도는 지난 4월 국토교통부에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 ~2030) 수립용역을 발주한 상태로서, 수도권광역 전철망(용문~홍천)과 강원내륙 종단철도망(원주~홍천~춘천)의 계획반영 및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대정부 설득 및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양수발전소는 정부의 제8차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한수원(주)에서 전국 최적지 7개소를 대상으로 자율유치공모를 실시함에 따라 주민의견 및 의회 동의를 받아 신청하려는 것으로, 사업규모로 볼 때 이 두 가지 사안은 홍천군 유사 이래 가장 큰 국책사업이라 할 수 있어 홍천군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명준 위원장은 “발대식을 통해 홍천군민의 오랜 염원을 결집해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철도건설과 양수댐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