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보드게임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 홍천대표 선발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11 [22:30]

보드게임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 홍천대표 선발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5/11 [22:30]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은 5월 11일(토), 오전 9시 30분, 희망아동센터에서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카탄(CATAN) 챔피언십(주최:코리아보드게임즈)’ 홍천 지역 예선전을 개최하였다.

 

‘카탄(CATAN)’은 독일 보드게임 작가 ‘클라우스 토이버’가 만든 문명개발게임이다. 카탄은 10세이상 3~4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을 얻어 마을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컨셉으로 경제적 전략사고와 거래, 설득을 요하는 보드게임이다.

 

 


홍천지역예선전에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경기가 치러졌다. 각 부문별 예선을 통과한 초등부-용나연(석화초6), 정유라(석화초4), 용가연(석화초6), 김태은(홍천초6) , 중고등부-박지현(동화중1), 안희지(홍여중3), 일반부-공향순 씨가 홍천 대표로 오는 6월 1일(토),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치러지는 ‘카탄 챔피언십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신덕진 꿈이음 대표는 “보드게임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장소에 국한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이다. 각 종 보드게임을 통해 전략적 사고력, 집중력, 문제해결능력, 협동심, 자기조절 능력 등을 기를 수 있고, 수개념, 공간지각능력, 의사결정능력, 순발력, 인지적융통성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보드게임을 통해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뿐만아니라 청소년들의 사회성 훈련이나 진로, 상담 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이 넓고 문화적 환경과 놀이문화가 취약한 홍천지역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