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홍천문화재단, 사계절 축제확정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4 [19: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는 지난 3월13일 오후 2시 홍천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제20차 이사회에서 2019년 축제일정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축제 일정을 잠정 확정했다.

 

 

 

먼저, 새롭게 추진되는 봄 축제가 활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내면에서 진행됐던 산나물축제를 부각시켜 홍천한우와 산나물을 융합 기존의 축제를 확대하고 봄의 서막을 알리는 홍천의 청청 축제를 시작으로 2019년도 축제의 막을 열 예정이며, 특히 이번 축제에서 홍천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안주)경연대회를 통해 입상자는 맥주축제 안주부스에 무료로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축제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홍천찰옥수수수축제와 이제 3회를 맞는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과 홍천군민의 기대를 받고 있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철 수도권 휴가시즌을 겨냥해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의견이 모아져 결정하게 됐으며, 이번 세계 Wet Dance 경연대회는 벌써부터 해외 참가자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많은 기대 속에 성황리에 진행될 축제로 기대가 된다.

 

 

 

홍천인삼·명품축제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힐링형 구도의 농·특산물대전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되며, 홍천의 모든 농·특산물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이색 테마의 축제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또한 매년 방문객 및 경제효과의 역사를 쓰고 있는 겨울축제(홍천강 꽁꽁축제)는 2020년 1월로 계획하는 등 2019년 축제 일정을 잠정 확정하고 추가적으로 축제운영 관계 기관의 의견수렴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일정을 확정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


(재)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는 “모든 축제를 시장경제와 연계한 축제로 진행할 예정으로 시장상인회와 상호 간의 운영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모든 축제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2019년 홍천축제가 성황리에 개최 및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4계절 홍천축제 진행]

 

○봄- 제1회 홍천한우·산나물축제 : 5월10일(금)~12일(일) 3일간 ○여름- 제23회 홍천찰옥수수축제 : 8월2일(금)~4일(일) 3일간, 제3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 7월31일(수)~8월4일(일) 5일간 ○가을- 제17회 홍천 인삼·명품축제 : 10월3일(목)~6일(일) 4일간 ○겨울- 제8회 홍천강 꽁꽁축제 : 2020년1월3일(금)~19일(일)17일간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