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11사단,생명 불씨 살린 ‘국민 수호천사’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7:54]

11사단,생명 불씨 살린 ‘국민 수호천사’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3/12 [17:54]

길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할머니를 신속한 조치로 생명을 구한 11사단 간부들의 미담이 뒤늦게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 백호대대 한경석 중위(25)와 박정민 하사(21)이다.

 

이들은 지난 3월 5일 오전 9시경 당직근무를 마치고 집으로 복귀하던도중 강원도 홍천군 시동 도로상에서 쓰러지는 할머니를 목격했다.

 

한 중위와 박 하사는 즉시 차를 세우고 쓰러진 할머니에게 달려갔다.당시 주변은 많은 차량들이 통행하고 있었기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상황이었다. 이들은 할머니를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의식을 확인했지만 할머니는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고 심한 어지러움을 호소했다.

 

위급한 상황이라고 판단한 이들은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할머니를 차에 태워 병원으로 출발했다. 동시에 119구조대와 연락을 유지하며 할머니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폈고 안내하는 병원으로 신속하게 도착했다.

 

병원에 도착해서는 할머니를 목격한 상황과 상태에 대해 설명해주고 보호자가 없는 할머니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각종 행정업무들을 도왔다.

 

이들의 선행은 당시 현장에서 상황을 지켜봤던 지역주민이 사단으로 제보하면서 알려졌으며 한 중위와 박 하사의 선행을 칭찬했다.

 

다음날 할머니는 한 중위와의 통화에서 “길을 걷다가 갑자기 호흡이 힘들고 어지러워 쓰러진 저를 목격하고 군인 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 중위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군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일이라 생각했다”며 “할머니께서 치료를 마치시면 한 번 더 찾아뵙고인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