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나경원, "환경장관, 블랙리스트 작성 책임져야"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27 [19:27]

나경원, "환경장관, 블랙리스트 작성 책임져야"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8/12/27 [19:27]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청와대에서 일어난 이번 사안이 그때보다 더욱 중하다고 할 수 있는데 대통령 탄핵감이 아닌지 답해달라"며 '탄핵'을 거론, 파문을 예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찰 의혹을 거론한 뒤 "이번 사건은 국무총리실 산하가 아니라 대통령이 있는 청와대에서 일어난 일이다. 문 대통령은 이명박 정권 시절 국무총리실 산하에서 일어난 민간인 사찰 보고를 국기문란, 탄핵가능 사안이라고 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정권이 사찰 정권임이 명백해졌다"면서 "외교부와 복지부 공무원의 휴대폰을 가져가 사생활을 캐내고 쫓아내기도 했다. 어제는 환경부가 작성한 블랙리스트까지 발견됐다"고 공세를 폈다.

그는 이어 "환경부가 작성한 블랙리스트를 보면 결국 자기 사람들 자리를 만들기 위해 전 정권에서 임명한 사람을 쫓아내기 위한 일들을 벌였다.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며, 환경부가 김태우 수사관 요청으로 만들었다고 해명한 데 대해서도 "6급 청와대 특감반 수사관의 요구만으로 이뤄졌겠냐. 환경부장관은 당연히 책임져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 고발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며 환경장관 고발을 예고했다.

그는 더 나아가 "환경부 부처 하나만의 일이겠나. 전 부처에서 일어났음이 넉넉히 짐작된다"며 "전 부처를 상대로 어느 정도 이뤄졌는지 계속 살펴보겠다. 하나하나 밝혀지면 국정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며 국정조사 방침도 밝혔다.

그는 검찰의 전날 청와대 압수수색에 대해서도 "임의제출 방식이었고 모든 문건이 폐기된 이후였으며 경내 진입도 못했다고 한다"며 "한마디로 압수수색을 빙자한 쇼잉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이 이 사건을 서울동부지검에 배당한 것도 의심되는 부분"이라며 "이런 식의 봐주기 수사, 흉내내기 수사로 일관하면 우리는 특검을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