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이재명, 나는 자랑스런 민주당원, 정면돌파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11 [21:19]

이재명, 나는 자랑스런 민주당원, 정면돌파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8/12/11 [21:19]
이재명 경기지사는 11일 '친형 강제입원' 혐의 등으로 검찰에 의해 기소된 것과 관련, "광풍이 분다한들 실상은 변한 것이 없다"며 정면돌파 의지를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청 신관 앞에서 입장문을 통해 검찰 기소에 대해 "안타깝지만 예상했던 결론이라 당황스럽지는 않다. 오히려 조폭연루, 스캔들, 일베, 트위터 계정주 사건 등 온갖 음해가 허구임이 밝혀진 것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이어 "고통스럽고 더디겠지만 진실은 드러나고 정의는 빛을 발할 것"이라며 재판에서 이길 것을 자신하면서, "기소된 사건의 진실규명은 법정에 맡기고 이제 오로지 도정에만 집중하겠다"며 지사직에서 물러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그러면서 친문진영이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요구하는 데 대해 "당은 국민과 당원의 것이며, 대의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중요한 장치"라면서 "촛불정부를 성공시키고 가짜보수의 귀환, 기득권의 준동을 막는 일도 민주당만이 가능하다"며 탈당 요구를 일축했다.

그는 "우리 안에 침투한 분열세력과 이간계를 경계해야 한다"며 자신의 탈당을 요구하는 진영을 '분열세력'으로 규정한 뒤, "호불호와 작은 차이를 넘어 단결해야 한다. 저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당원이다. 평범한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며 당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거듭 탈당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이어 "여러분도 공정사회 대동세상을 바라시면, 저에게 탈당을 권할 것이 아니라 함께 입당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준비해온 입장문을 낭독한 뒤, 기자들의 별도 질문은 받지 않았다.

민주당은 검찰이 이 지사를 기소함에 따라 이날 오후 4시 긴급최고위원회를 소집, 최고위 결과가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