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출

보수정당 첫 여성 원내대표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11 [21:1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출

보수정당 첫 여성 원내대표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8/12/11 [21:11]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로 11일 친박과 잔류파의 집중 지원을 받은 나경원(4선·서울 동작을) 의원이 선출됐다. 세번째 원내대표 도전 끝에 승리를 맛본 것.

비박 김학용(3선·경기 안성) 의원은 복당파의 전폭적 지원을 받고도 패배, 복당파에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표결 결과, 나경원 의원이 103표 가운데 68표를 득표해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학용 의원은 35표 득표에 그쳤다.

정책위의장으로는 나 의원의 러닝메이트로 나온 친박 재선 정용기 의원이 당선됐다.

나 의원이 예상밖으로 압도적 표차로 당선된 데에는 오는 15일 비대위의 당협위원장 교체 발표를 앞두고 범친박계의 위기감이 작용, 똘똘 뭉쳤기 때문이 아니냐는 분석을 낳고 있다. 김병준 비대위는 그동안 당권파인 김성태 원내대표 등의 적극 지원을 받아왔기 때문이다.

한국당에서 여성 원내대표가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나 의원은 향후 1년간 한국당의 원내사령탑 역할을 맡게 됐다.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 소감에서 "오늘 우리는 과거가 아닌 미래를, 분열이 아닌 통합을 선택했다"며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셔셔 감사하기도 하고 앞으로 해야할 일이 막중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제 우리는 하나로 가야 한다"며 통합을 강조한 뒤,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막아내고 우리가 지켜야할 가치를 함께 같이 지켜나가자"며 향후 강경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정용기 신임 정책위의장은 "오늘 토론회를 본 우파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에 희망이 보인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모두가 말했듯 계파를 끝내고 조국 대한민국을 살리자는 순정 하나밖에 없다. 초심을 잃지 않고 정책으로 강한 자유한국당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며 강한 한국당에 방점을 찍었다.

친박의 전폭적 지원을 받은 나 의원이 당선되면서 향후 친박의 발언권이 세지고 우경화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반면에 비박 좌장격인 김무성 의원 등 복당파의 발언권은 약화돼 내년 2월 차기 당대표를 뽑기 위한 전당대회에서 비박이 당권을 잡을 가능성도 안갯속에 빠져드는 등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